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수협 > 수협중앙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8월14일 15시25분 ]

26일부터 10일간 해안 저지대 침수에 따른 피해예방 및 사전대비 안내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10일간 슈퍼문으로 인한 해수면 상승에 대비해 어선들의 안전운항과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국립해양조사원은 최근 발표를 통해 오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지구와 달의 거리가 최대로 가까워져, 달이 평소보다 크게 보이는 슈퍼문 현상으로 인해 우리나라 연안 해수면이 높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이번 슈퍼문은 수온이 높고 저기압이 형성되는 여름철에 발생해 해수면이 최근 10년 중 가장 높게 올라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수협은 전국 18개 어업정보통신국을 통해 어업인들에게 안전운항을 당부한다.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평소 잘 보이던 바위 등의 장애물이 보이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국 회원조합을 통해 어업인들이 항·포구 정박어선의 고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도록 하고, 어항시설·옹벽·축대 등 해안가 재난 취약시설물에 대한 현장점검과 해안저지대·상습침수지역 등 침수 예상지역에 대한 재해 예방 활동 강화도 함께 당부한다는 계획이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슈퍼문 기간동안 태풍 등과 같은 기상재해가 동시에 발생해 피해가 더 커질 수 있다”며 “주변에 위험지역이 없는지 항상 살피고 수시로 점검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 대책임을 명심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장승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