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정책 > 해양수산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14시29분 ]


기관 명칭 변경하고 쇄신·혁신에 박차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신현석)이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했다.

공단은 지난 9일 부산에 소재한 본부 대회의실에서 비상경영체제 선포식을 열고 △인적자원관리 △예산운용 △윤리강화 △공공성 회복 등 4개 분야의 비상경영체제 운영을 통한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공단은 최근 감사원 실지감사와 국세청 세무조사 등 외부 지적사항과 경영환경 악화 및 미래성장 동력 약화 등에 따라 기관운영을 포함한 사업전반에 걸쳐 강도 높은 조직쇄신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무사안일주의 및 기존 관성·관행에서 벗어난 조직문화 개선, 불요불급한 업무 축소 등 재무 건전성 확보, 징계처분 강화 등 윤리청렴 경영 강화, 업무 추진 성과의 객관성 확보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현석 이사장은 “최근 우려되고 있는 공단의 문제는 타성에 젖어 안일하게 대응한 결과”라며 “이번 비상경영체제를 계기로 모든 구성원들이 깊이 반성하고 누적된 문제점을 신속히 개선해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 한 단계 재도약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 1월 출범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은 지난 9일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기관 명칭을 ‘한국수산자원공단’으로 변경했다.

공단은 기관 명칭 변경과 함께 미래성장 동력 발굴 및 경영 효율화 등을 위해 조직 기능을 정비하는 한편 안전보건팀, 조성총괄팀, TAC관리팀 등을 신설했다.

또한 올해부터 원양산업발전법에 따라 국제수산협력, 해외 수산 자원조사 및 연구를 담당하는 국제옵서버 선발·교육 훈련을 수행한다. 
 

올려 0 내려 0
한국수산경제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