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유통가공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04일 13시38분 ]


가정간편식 최신 트렌드가 한자리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이병호)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가정간편식(HMR) 전문 전시회인 제2회 ‘2019 서울 HMR 쿠킹&푸드 페어’를 개최했다.

‘모두의 간편식! 주방 없는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총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참신한 HMR 신제품부터 최신 가공·포장기술 등 국내 가정간편식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3일부터 2일간 개최된 HMR 월드마켓포럼에는 일본의 업계 및 학계 인사와 미국 3대 식품 소매기업인 슈퍼밸류(SuperValu)를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들을 초청해 간편식 산업에 대한 강의와 토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요 발표주제는 △아시아 HMR 시장의 주요 트렌드 △일본 80조 유통기업 이온리테일 그룹의 HMR 전략 △한국 HMR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인가 △HMR 포장기술이 성패를 좌우한다 △HMR의 온라인 마케팅과 유통구조 등이다.

특히 제2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 HMR 기업들의 국외 판로확보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가 새롭게 기획돼 참가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이번 페어에서는 1인 가구와 밀레니얼 세대의 수요가 많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초점을 둔 최신 HMR 트렌드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aT는 이번 행사에 국산식재료를 사용하는 우수 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해 국산 농수산물의 소비 확대를 유도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과 국내 농수식품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병호 사장은 “가정간편식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고, 국내외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농수식품산업 경쟁력 강화와 농수산물의 소비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안현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