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귀어·귀촌 박람회’ 성료
상태바
‘2019 귀어·귀촌 박람회’ 성료
  • 안현선
  • 승인 2019.06.1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성공사례관 등 전시부스 및 토크쇼 진행


‘2019 귀어·귀촌 박람회’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귀어·귀촌 박람회는 어촌에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귀어·귀촌 희망자들에게 정부의 지원정책을 알리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돼 온 행사다. 지난해 박람회에는 약 7000명이 방문했고, 1100여 명이 상담에 참여했다.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어촌의 급속한 고령화 및 어가인구 감소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젊은 인재들의 어촌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어촌, 활력바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박람회에는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지자체, 어촌어항공단, 수협 등 귀어·귀촌 관련 기관들이 참여,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정보를 제공했다.

올해 박람회장에는 234개 전시부스가 마련되며, 귀어·귀촌 관련 정부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귀어귀촌종합관’과 귀어로 성공한 청년 귀어인을 만나볼 수 있는 ‘청년성공사례관’, 귀어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귀어닥터상담관’이 운영됐다.

특히 귀어에 성공한 청년 12인을 소개하는 ‘청년성공사례관’에서는 청년귀어인 대표 3인의 성공사례를 버스킹 형식으로 소개하는 행사도 매일 1회씩 진행됐다.

이외에도 제주도로 귀촌한 유명 방송인 허수경 씨의 초청강연, 어촌계장과 청년귀어인이 함께 어촌의 장점과 귀어정보를 전해주는 이야기 쇼(토크쇼), 바다해설사 이야기 쇼(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