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9.06.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수협, 이동수협 실시 수산장학생에 장학증서 수여
여수수협(조합장 김상문)은 지난 4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 관내 106개 어촌계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동수협에서 출자배당과 이용고 배당을 실시하고 약 12억 원의 환원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이동수협은 여수시와 순천시에 위치한 관내 106개 어촌계를 방문해 조합 현안과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어업인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조합운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조합원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김상문 조합장은 “조합원들께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여수수협은 지난 7일 2019년도 상반기 수협중앙회 수산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전남대생 11명을 선정, 수여했다. 이 장학금은 수협중앙회에서 수산업과 어촌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차세대 인재 발굴과 양성 및 어촌사회 활성화 유도와 어업인 자녀에 대한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김상문 조합장은 “학업에 매진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다시 한번 수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푸른 수산의 미래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군수협, ‘2019년산 건다시마 초매식’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최근 ‘2019년산 건다시마 초매식’을 가졌다.
이날 고흥군수협 임직원을 비롯 어촌계장과 다시마 생산 어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고흥군수협은 건다시마 804톤을 위판해 62억1700만 원 위판고를 올렸으며 이날  2초매식에는 62톤에 2억8600만 원의 위판고를 기록했다.
고흥군수협 관계자는 "앞으로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하고 날씨가 좋으면 어업인들의 생산이 끝날 때까지 매일 위판을 진행해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옹진수협 이웃사랑 후원품 쌀 전달
옹진수협(조합장 장천수)이 쌀 560kg을 지난 10일 안산시(시장 윤화섭) 저소득 가정을 위해 기탁했다.
이번 기탁된 후원품은 지난달 27일 탄도 수산물위판장 준공식에서 화환 대신 받은 쌀로 마련했다.
장천수 옹진수협 조합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 받은 쌀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목포수협, 희망의 바다 만들기 운동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이 수산 자원고갈과 넘쳐나는 해양쓰레기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어업인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최근 목포 북항일대에서 수산종묘방류행사와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는 희망의 바다만들기 운동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청룡 조합장을 비롯해 목포수협 임직원, 죽교 북항 대반 어촌계원, (사)한여련 목포수협 분회 등 목포수협 조합원 500여 명이 참석해 감성돔 치어 13만여 마리를 북항에 방류했다.
또 북항지역 일대와 고하도지역 일대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며 바다정화활동을 펼쳤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은 “이번에 방류한 어린 감성돔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서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히며 “바다자원 보존은 어업인의 삶의 터전을 지키고 지역경제의 동력이 되는 현안사업이므로 조합원들이 솔선수범해 바다환경 보호에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