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정책 > 해양수산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16일 10시49분 ]

연어 방류사업 50주년 기념집 발간
이철호 전문위원 동탑산업훈장 수상

 

바닷속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바다 사막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국가기념일로 지정돼 매년 510일 바다식목일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7
회째를 맞은 올해는 청정바다수도인 완도의 해변공원에서 함께 Green 바다, 함께 Green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바다식목일 기념식은 바다식목일의 취지와 바다숲 조성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심화되는 바다 사막화’, ‘바다식목일로 생태계 복원의 주제로 연극 공연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위협받는 바다’, ‘바다식목일’, ‘바다 숲 조성등에 대한 홍보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부대 행사로는 나만의 잘피 만들기, 해조류 이름 맞추기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전국 12개 지역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신현석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까지 전국 연안에 여의도 면적의
63배에 이르는 18360ha 규모의 바다숲을 조성했다며 바다식목일을 통해 우리 바다가 다시 푸르고 풍요롭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7회 바다식목일 기념행사를 대한민국 청정바다수도 완도에서 개최하게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우리 군에서는 바다를 푸르게 가꾸고 풍요로운 미래를 그리기 위해 해양쓰레기 제로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에 해양쓰레기 수거 전담팀 구성, 이동식 폐스티로폼 감용기 차량 운영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수산자원 보존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 수여식도 열렸다
. 연어 방류사업 50주년 기념집 발간과 함께 연어를 활용한 바이오산업 육성 등 연어자원증대에 기여한 이철호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전문위원이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최정열 한국어로협회 전국부회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완농 군산시수협 무녀도어촌계장, 송상욱 경남도 해양수산사무관, 허선정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조사원, 이충일 강릉원주대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안병용 전남도 지방해양수산주사 등 4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올려 0 내려 0
탁희업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