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수협 > 수협중앙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16일 17시28분 ]
공동투자 통한 운용보수 절감으로 수익률 확대 기대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가 국부펀드인 한국투자공사(KIC)와 공동으로 해외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또 투자자산 일부를 한국투자공사에 위탁하는 등 실질적인 투자 협력도 진행한다.

공노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와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 퇴계로 한국투자공사(KIC)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해외투자 협력 및 자산위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협은 한국투자공사의 해외투자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투자영역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국투자공사도 위탁자산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양 기관 모두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 이익 증진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특히 수협은 한국투자공사와 공동으로 해외 부동산·인프라 등에 대한 직접 투자가 가능해져 각종 보수 절감을 통한 수익률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업무교류·교육·리서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수협 관계자는 “해외 투자경험이 풍부한 한국투자공사의 투자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투자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실질적인 협력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승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