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서울국제간편식 HMR 전시회 성료
상태바
제3회 서울국제간편식 HMR 전시회 성료
  • 탁희업
  • 승인 2019.05.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 600종 간편식 신제품 선봬

 

제3회 서울국제간편식HMR전시회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서 개최됐다.


'Respect my life'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간편가정식 CMR HMR 트렌드 전시로서 새로운 세대에 변신하는 식사의 개념과 역할을 제시했다.


개인의 가치를 추구 하는 밀레니엄 젊은 세대와 맞벌이로 바쁜 젊은 직장인, 홀로 식사가 늘어나는(Solo Dining) 시니어층 들에게 간편식(HMR)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추세에 대응,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하며 약 1200종류가 출시되어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약 600여 종의 간편식(HMR) 신제품이 전시됐다.


한국의 HMR 시장규모는 현재 4조를 웃돌고 있으며 2010년부터 약 20%이상씩 무섭게 성장해 대부분의 식품업체들이 발 빠르게 투자하고 있다.


올해 전시규모는 작년에 비해 약 50% 발전하였으며 태국, 싱가포르, 미얀마, 프랑스 등 해외업체 14개사가 처음으로 참가했다.


또한 해외 BUYER 29명을 초청한 BIZMATCHING 상담회, 세미나로 한국체인스토어 주최로 “제4회 밀솔루션세미나 : 건강식사의미래,”밀키트“를 열어보다"가 진행됐며, 식품 컨텐츠의 대표 어플리케이션인 ”만개의레시피“의 쿠킹쇼와 플레이팅클래스가 진행됐으며, 대표 업체들의 간편식, 밀키트 현장 판매 할인행사가 진행돼 일반 참관객에게도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