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어촌&사람 > 어촌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1월23일 16시11분 ]


따뜻한 실내를 벗어나 활발한 야외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하자. 이맘때에만 할 수 있는 놀이가 있기 때문이다. 지금 전국 곳곳에서는 꽁꽁 언 얼음 위에서 낚시를 하고, 얼음썰매와 팽이치기를 즐길 수 겨울 축제들이 벌어지고 있다. 겨울을 겨울답게 보낼 수 있는 기회다.


인제빙어축제
대자연과 함께하는 ‘인제빙어축제’ 인제 빙어축제는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이터에서 다함께 즐기며 하나가 되는 축제다.
1997년 1회를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점점 더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는 인제빙어축제는 시대에 발맞춰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다. 축제장을 방문하면 빙어낚시는 물론 대형빙어썰매, 빙어뜰채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겨울철 소양강 최상류로 찾아드는 빙어 떼의 아름다운 귀환을 보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인제빙어축제에서 가져보자.


시작일 : 2019년 1월 26일
종료일 : 2019년 2월 3일
홈페이지 :
http://www.injefestival.co.kr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555-2번지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 문화행사 2019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 문화행사를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기념하며 올림픽 대표 문화공연 Art in Stage 앙코르 공연,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 공연, 강원도립극단 공연, 대관령겨울음악제, 올림픽 미디어 사진전, 평화문화축전&불꽃아트쇼, 올림픽 비 개최 시·군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행사는 동계올림픽 평화의 메시지를 재조명하고 우수 문화 공연 및 올림픽 관련 문화 콘텐츠의 지속적인 육성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 공연이 ‘하나된 열정, 평화와 번영으로!’를 주제로 2월 한 달간 강원도 전역에서 진행된다.


시작일 : 2019년 2월 1일
종료일 : 2019년 2월 28일
홈페이지 :
http://again2018.kr/
주소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문화예술길 51


양주송어축제 2019 
올해로 3회를 맞는 양주송어축제는 산 좋고 물 맑은 양주시의 보기 드문 평원에 자리한 연곡저수지 설원 위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양주시송어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양주시 백석읍 연곡리 어업계가 주관하는 행사이며 ‘겨울추억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 라는 부제가 달린 송어낚시를 매개로 한 축제이다.
축제장을 방문하면 송어얼음낚시와 전통 얼음 썰매장, 송어 맨손잡기 이벤트, 어린이 빙어뜰채잡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시작일 : 2019년 1월 5일
종료일 : 2019년 2월 17일
홈페이지 :
http://www.troutfestival.co.kr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연곡로182번길 100

한국민속촌 ‘설원의 사냥꾼’ 2019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겨울축제 시리즈 ‘설원의 사냥꾼’ 행사를 시작한다. 이번 축제는 조선시대 옛 선조들의 겨울철 수렵생활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면서 겨울 야외활동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올 겨울 첫 선을 보이는 설원의 사냥꾼 축제장에서는 빙어잡이체험을 할 수 있다. 수조에 있는 빙어를 뜰채로 잡는 간단한 체험에서부터 민속마을을 가로지르는 지곡천이 안전하게 결빙이 되면 빙판위에서 얼음낚시를 진행한다. 직접 잡은 빙어를 튀김요리로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휴게공간에서 추위에 꽁꽁 언 몸을 녹일 수도 있다. 또한 빙판 위에서는 얼음낚시 외에도 신나는 얼음썰매를 탈 수 있도록 무료로 썰매를 대여해 준다.
설원의 사냥꾼 축제 취지에 맞춰 겨울철 수렵생활을 위한 사냥꾼 양성소를 운영한다. 매사냥 체험지역에서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매사냥 특별시연을 하루 두 차례 씩 선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매의 다리에 줄을 달아 먹이를 주는 매사냥 기초훈련을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하며, 매 식별을 위해 꽁지에 표식을 하던 시치미 만들기 체험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겨울철 땔감용으로 사용하던 장작패기 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작일 : 2019년 1월 5일
종료일 : 2019년 3월 24일
홈페이지 :
http://www.koreanfolk.co.kr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올려 0 내려 0
한국수산경제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