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수협 > 수협중앙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1월17일 15시03분 ]

김진태 임준택 임추성 수협중앙회장 예비후보자 불꽃 경쟁
출마 선언문 내놓고 공약 발표... 다음달 7, 8일 후보 등록
중앙선관위, 선거관련 위반행위 신고때 포상금 최고 1억 원


다음달
22일 치러질 제25대 수협중앙회장 선거 예비후보에 김진태 부안수협 조합장, 임준택 대형선망수협 조합장, 임추성 후포수협 조합장이 출마 선언을 하면서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 수협중앙회장 선거 예비후보자들은 출마 선언문을 통해 공약을 내놓고 일선 조합장들의 표심 얻기를 시작했다.


김진태 부안수협 조합장은
어업인이 잘살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수협이라는 비전으로 내걸었다. 그는 전국의 조합장들과 오랜시간 조합과 중앙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했다“24대 김임권 중앙회장의 노력의 결과물이 조속한 시일 내 완성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찍이 어업에 종사하면서 수협의 역할이 어업인에게, 수산업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지 몸소 체험하고 인식해 왔다계화법인 어촌계장 4, 계화비법인 어촌계장 6, 부안수협 조합장 3선을 역임하면서 부안수협 뽕잎고등어를 출시, 성공시켰으며 신용사업은 전국 5, 6위권으로 꾸준한 성장을 하는 등 5000여 조합원과 소통하며 어업인과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임기내 11년 연속 흑자시현과 출자 배당, 조합 사업규모 5배 성장 등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부안수협을 전국 상위의 협동조합으로 성장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조합과 소통하고 함께 혁신
, 무분별한 바다생태계 파괴에 적극 대처, 복지 조합으로 성장에 중앙회가 힘쓸 것, 중앙회 역할 강화, 중앙회 혁신의 공약을 내걸었다.


임준택 대형선망수협 조합장은
강한 수협, 돈 되는 수산을 내세워 세전이익 5000억 원을 바라보는 수협을 이룩한 김임권 중앙회장의 시대정신을 이어나가 더 강한 수협, 더 돈되는 수산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그는
시대정신이 요구하는 탁월한 경제사업 리더십, 공적자금 조기해소를 위한 정관계 네트워크, 최고의 인적자원 육성 역량이 수협의 백년대계를 좌우할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세 가지가 삼위일체 된다면 더 강한 수협, 더 돈 되는 수산은 이내 현실이 될 것이고 우리 수협은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탁월한 수익창출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어업인들을 극진히 섬기며 그들에게 자부심이 되는 수협, 국민들이 칭찬하고 신뢰하는 최고의 협동조합, 최고 유능한 인재들이 찾아와 함께 일하고 싶은 일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업인에게 더 돈이 되는 수협
,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수협, 수산물 한류를 이끌어나가는 수협으로 경제사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유통혁명을 이끌 것이며 공적자금 조기상환으로 어업인을 위한 실질적 지원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추성 후포수협 조합장은
어업인과 조합을 위한 중앙회로의 획기적인 개혁을 통해 우리 어촌을 돌아오는 복지어촌으로, 모여드는 복지어촌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중앙회를 조합을 지원하기 위한 조직으로 개혁하고
, 정부와의 협력 강화, 노량진수산시장 등 자회사 경영 정상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어업인을 대표하는 수협중앙회장은 어업인과 조합의 고충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아는 사람, 그리고 이를 가장 잘 해결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 해야한다는 생각에 제가 여기에 적합한 사람인지 스스로의 물음에 자신있게 예스였다고 밝혔다.


이에
작금의 수산업의 위기 상황을 해결할 의지와 능력 모두 갖췄다고 감히 생각하기에 과감하게 중아회장에 도전하기로 결심했고 중앙회를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어업인과 조합을 위한 중앙회로 획기적인 개혁을 통해 우리 어촌을 돌아오는 복지어촌으로, 모여드는 복지어촌으로 조합장들과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
25대 수협중앙회장 선거 일정은 2월 7, 8일 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9일부터 선거활동에 들어가며 22일 투표를 통해 선출, 25일 중앙선관위에서 당선증 교부식을 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수협중앙회장 선거 관련 위반행위 신고 시 포상금 최고
1억 원 지급하고 금전·물품이나 재산상의 이익을 받은 자는 최고 3000만 원의 과태료 부과한다고 밝혔다. 또 제공받은 금전 또는 음식물, 물품 가액의 10배 이상 50배 이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장승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