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수협 > 수협은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1월03일 10시09분 ]

이동빈 은행장 신년사 통해 '중견은행 일등은행 비전' 달성 매진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2019년은 녹록치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 우리의 생존능력을 검증받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자신의 업무와 역할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강한 추진력으로 한단계 레벨업하자”고 강조했다.

이동빈 은행장은 “2018년은 우리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한 한 해였다”며 “세전순이익, 총자산, 고객수, 자산구조 등 모든 면에서 안정적이고 탄탄한 은행으로 가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 디지털금융 분야에서도 “인터넷전문은행 수준의 고객편의를 극대화한 ‘헤이뱅크(Hey Bank)’ 출시 등을 통해 시중은행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빠르게 갖춰 나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9년은 국내외 경기 둔화,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 공적자금 상환, 지속성장을 위한 자본증대 등 각종 대내외적 요인으로 쉽지 않은 한해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거둔 성공의 경험을 통해 자신감은 충전하되,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긴장감도 놓쳐서는 안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중견은행 일등은행’ 비전 달성을 위해 △직원 업무역량 향상 영업지원 경쟁력 강화 △기반이 튼튼한 강한은행 만들기 △디지털뱅킹 확산 △인사시스템 및 제도 정비의 4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이동빈 은행장은 특히 “우리의 역량과 자세를 철저히 고객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우량자산 증대 △저비용성예금 증대 △고객기반 지속확대 등을 강조했다.

디지털뱅킹 확산에 대해서도 “디지털화는 특정 부서의 업무가 아닌 전사적 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과제”라며 “영역과 경계에 한계를 두지 않는 유연한 사고로 신성장 동력 창출에 매진하자”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장승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