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홈페이지가 리...
한국수산경제신문은 매일 업데이...
한국수산경제신문의 새로운 기자...
한국수산경제에 오신 여러분들을...
OFF
뉴스홈 > 뉴스 > 정책 > 해양수산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1월29일 14시06분 ]

해수부, 최종 입상팀 10팀 선정 업무협약식도

불가사리 추출물이용 친환경 제설제 제안

 

불가사리 추출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를 제안한 스타스테크 팀이 수산분야 단독으로 처음 개최된 ‘2018 수산 창업 콘테스트에서 사업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불가사리 추출 성분은 환경오염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염화 이온을 흡착하는 특징이 있으며
, 이를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를 사용할 경우 부식 방지제 사용도 대폭 절감시킬 수 있어 아이템의 가치 및 사업실현 가능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8
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수산분야의 아이디어·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한 창업 아이템을 주제로 지난 824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됐다. 이번 콘테스트는 창업한 지 7년 이내의 기업이 지원할 수 있는 사업화 부문과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공모 결과 수산분야의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가진 135개 팀이 참가했다.


지난달
27일 서울 영등포구 쉐라톤 서울 디큐브호텔에서 개최된 ‘2018 수산 창업 콘테스트 결선대회에서는 부문별로 10팀씩 결선 진출팀을 선발돼 각 팀별 창업 아이템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10개팀(부문별 5개팀)이 최종 입상팀으로 선정됐다.


한편 아이디어 부분 대상은 요오드 함량을 낮춘 해조류 및 가공식품 개발 아이템을 제안한
Yo.od 팀에게 돌아갔다. Yo.od 팀은 요오드 저항성이 낮은 국내 갑상선 질환 환자 및 서양인이 각종 식이섬유와 무기물 등이 풍부하게 포함된 해조류를 즐길 수 있도록 해조류에서 요오드 함량을 90%까지 선별적으로 낮추는 기술을 발표해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해외 시장 개척 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결선 입상팀에게는 창업 컨설팅 지원
,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의 창업 경진대회 입상자 대출 우대보증상품 지원, 수산펀드 및 민간 크라우드펀드사와의 투자 연계, 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의 창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시상식에 이어
,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5개 지역 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가 참여해 결선까지 진출한 20개 팀에 대한 아이템 사업화 지원, 창업 컨설팅 및 연구개발 자문 등 후속 지원 등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올려 0 내려 0
탁희업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