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11.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수협, 어란항 일원서 ‘2018 바다 살리기 행사’
해남군수협(조합장 김성주)은 지난달 23일 해남군(군수 명현관)과 송지면 어란항 일원에서 지역 어촌계, 수산관련 단체, 유관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다 살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해남군이 주최하고 해남군수협에서 주관한 이 날 행사는 미래자원의 보고인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깨끗하고 풍요로운 바다를 지켜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해남군수협과 해남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바다를 생활터전으로 하고 있는 어업인들의 해양환경의식을 고취하고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어란어촌계는 기념식전에 어란항 주변 해양쓰레기 수거 및 정화활동을 펼쳤다.


멍게수하식수협, ‘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에 기탁
멍게수하식수협(조합장 정두한)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성금 500만원 을 ‘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에 기탁했다.
정두한 멍게수협조합장은 지난달 23일 통영시를 직접 찾아 강석주 통영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정 조합장은 “수산업 환경도 안 좋은 상황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여러 기부활동을 펼쳐 주는데 대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 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기탁한 성금은 지역연계 모금 사업인 ‘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로 적립해 통영시 관내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계층에 지원할 계획이다.


죽변수협 여‧수신 1조 원 달성
죽변수협(조합장 임병옥)은 최근 죽변수협에서 ‘여‧수신 1조 원 달성 기념식’을 가졌다.
죽변수협 1조 원 돌파는 지역 상호금융의 한계를 예측하고 첫 수도권 영업점인 용인수지지점을 개설한지 5년만에 일궈낸 성과이다.
임병옥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축해야 조합원들의 다양한 복지향상 욕구에 부응할 수 있다는 평소 신념을 실천코자 수도권 영업점 개점했으며 임직원 모두가 열심히 발로 뛴 결과”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부안수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부안수협(조합장 김진태) 여성어업인 분회(회장 김선자)는 지난달 25~27일 격포 위판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부안수협 한여련분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김선자 회장과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500포기를 관내 독거노인 과 소년소녀가장, 군경초소에 전달했다.
김진태 부안수협 조합장은 “추워지는 겨울,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외 계층에게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한여련 회원과 부안수협 임직원들이 모두 협동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시수협과 한여련 군산시분회 불우이웃 돕기
군산시수협(조합장 김광철)과 한여련 군산시분회는 지난 21∼23일까지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
군산시수협 서부어촌계 사무실에서 실시한 이번행사에는 군산시수협 임직원과 한여련 회원 약 7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를 군산시수협 20개 어촌계 독거노인과 불우한 이웃 등 어업인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