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어업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여성어업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장승범
  • 승인 2017.12.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하반기 여성어업인 리더양성교육 개최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와 수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7년 하반기 여성어업인 리더양성교육’이 지난 5일과 6일  수협연수원에서 전국 여성어업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육에는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이 참석해 특강을 진행하고 한여련 자문위원단과 다문화가정 여성어업인들도 함께 참여하는 등 변화하는 어촌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어촌의 미래와 여성어업인’을 주제로 특강에 나선 김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풍부한 감성을 지니고 있는 여성 특유의 리더십이 빛을 발할 것이다”며 “‘Leader(지도자)+Ship(배)=배를 목적지에 도달하게 하는 능력’이라는 어원처럼 배를 이끄는 어로장의 모습으로 어촌지역을 이끌어가는 진정한 리더가 될 것”을 당부했다.

이 밖에 해양수산부 관계자도 참석해 ‘여성어업인의 육성정책’에 대해 강의하고 여성리더의 격을 높이는 감성소통,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수산물 홍보&판매, 사상체질로 소통하기 등 여성어업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강좌를 진행하는 한편 자문위원단과 함께 ‘여성어업인 발전방향’을 위한 간담회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김춘덕 한여련 회장은 “여성어업인의 전문성을 강화해 삶의 질과 의식전환의 기회를 마련하고 다문화 여성어업인들의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어촌사회정착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