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한국수산경제신문
  • 승인 2017.12.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정책보험 회원조합 담당자 워크숍
올해 정책보험 사업목표 달성을 확인하고 정책보험 회원조합 담당자의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2017년 경남 정책보험 담당자 워크숍’이 지난달 23일과 24일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처음으로 정책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사로 정책보험의 중요성,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모두가 경남의 정책보험이 새롭게 도약하는 주역으로 당당히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통영수협 1000억 원 달성 기념식
통영수협(조합장 김덕철)이 수협 창립 104년 역사상 최초로 연간 위판고 1000억 원을 돌파했다. 따라서 통영수협은 지난달 23일 임직원, 대의원협의회, 어촌계장협의회, 여성어업인 통영수협 분회, 중도매인협회, 항운노조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김덕철 조합장은 “바다모래채취와 어장환경 변화에 따른 자원감소로 지난해 생산어획량 100만 톤이 붕괴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위판고 1000억 원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 신선한 수산물을 공급하는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남해군수협 서로의 노고 격려 기념식
남해군수협(조합장 김창영)이 지난달 순수 위판고 500억 원을 달성하는 경영성과를 거뒀다.
남해군수협은 창선면 단항위판장에서 어업인과 중도매인, 수협 임직원이 함께 이를 자축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수 위판고 500억원 달성과 더불어 지난 2015년부터 3년 연속 위판고 100억 원을 달성한 것에 대해 수협이 묵묵히 현장에서 조업에 힘써 온 어업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목포수협 한여련 분회 협동운동교육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한여련) 분회는 지난달 28일과 29일 수협 천안연수원에서 협동운동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협동운동교육은 지역 여성어업인의 권익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지역어촌여성간 화합의 장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수협 인명구조때 부상 해경에 쾌유 빌어
여수수협(조합장 김형주)은 지난 5일 여수해양경찰서 해양인명구조 당시 부상을 입은 해양경찰관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여수해경서는 지난 10월 5일 여수시 신항내 피항 투묘중인 여객선이 강한 바람에 서방파제로 밀려 좌초되면서 여수해경 122구조대가 선원 6명을 구조했다. 하지만 이날 구조현장에서 해경구조대 7명이 중경상을 입고 현재 박창용 경사와 이세종 경장이 입원치료 중이다.


서귀포수협 임직원 십시일반 1030만 원 기탁
서귀포수협(조합장 김미자) 임직원은 지난 4일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양지선)에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103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서귀포수협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했으며 이웃돕기 성금과 함께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으로103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총 206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보령수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보령수협(조합장 최요한) 임직원을 비롯한 (사)충남보령근해안강망협회 부녀회가 지난달 24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0여명의 봉사인원이 배추 1000여 포기에 맛깔스런 양념과 온정까지 곁들여 버무린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도서벽지, 장애인시설에 전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경기남부수협 평택시수산인협의회 사랑의 김치 나눔
경기남부수협(조합장 조성원) 평택시수산인협의회 제12회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김장행사를 실시하고 담은 김치는 형편이 어려운 이웃 등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