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상태바
단신
  • 탁희업
  • 승인 2017.10.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수산물 수출포럼, 11월 2일 중국 청도서

 

"제 7회 한-중 수산물 수출포럼"이 다음달 2일 중국 칭다오 국제박람센터(등록홀(남측) M02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이 개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한·중국 수산물 교역 업계, 관계 부처 및 기관, 학계,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산물 경쟁력 확보 방안'을 주제로 한·중 양국의 수산물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양국 수산물 교역 네트워크 확대의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바다생물 만들기 대회

수산과학관, 2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재활용품을 이용한 바다생물 만들기 대회가 오는 22일 부산 기장군 기장읍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부산, 경남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그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초등학생 1명을 포함한 4인이내 가족이 1팀을 이뤄 펼쳐지는 가족참여 형태로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 참여인원은 선착순 60가족이며 대회 접수를 위해서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수산과학관 홈페이지(www.fsm.go.kr) 행사예약코너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으뜸상, 환경사랑상, 작품상, 베스트아이디어상 등으로 나눠 국립수산과학원장상, 한국수산회장상,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상, 수산과학관장상 등 모두 17개팀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참가팀 전원에게 기념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문의 051)720-3061

 

세계수산대학 시범사업 단기훈련 교육생 선발

개도국 공무원 중 15명 선발... 1년간 현장중심 교육

 

세계수산대학(World Fisheries University) 시범사업 과정에 단기훈련과정이 마련된다.

세계수산대학 시범사업은 지난 9월 7일 개원식을 시작으로 2019년 2월까지 18개월간 운영되며 현재 FAO(UN식량농업기구) 개도국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년간 양식기술, 수산자원관리, 수산사회과학 등 3개 전공에 대한 석사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석사과정에 더해 새롭게 추진되는 단기훈련과정은 내년 3월부터 1년간 진행되며, FAO 회원국 중 개도국에서 수산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공무원 15명을 선발한다.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모집 및 선발 절차를 진행하고, 어업․양식․가공 분야 등에 대한 현장 중심의 수산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교실' 21일 평택서 열려,

19일까지 참가 접수, 전국 초등학생 150명 대상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교실이 오는 21일 경기도 평택 고잔저수지에서 열린다.

안전한 낚시 문화 정착과 낚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체험교실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1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체험 행사에서는 낚시 관련 안전수칙과 장비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현장에서 제공하는 장비로 80분 간 어린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낚는 체험을 진행한다. 물고기를 가장 많이 낚은 어린이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고 낚시 상식을 확인할 수 있는 퀴즈와 민속놀이․바디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기 원하는 어린이와 가족은 19일까지 (사)한국낚시연합 누리집(www.kdcfa.co.kr), 전화(044-857-0227) 또는 팩스(044-862-8888)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참가비는 학생 1인당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