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서 수산식품 판매업체 공개모집
상태바
공영홈쇼핑서 수산식품 판매업체 공개모집
  • 장승범
  • 승인 2017.06.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는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에서 지원하는 2017년도 수산물 소비촉진사업을 위해 공영홈쇼핑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할 수산식품 제조업체를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아임쇼핑)에 신규 입점하고자 하는 어업인과 수산물 제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수산물 소비촉진사업(판로개척) 지원업체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업체는 공영홈쇼핑 방송을 통해 일시에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고 자사제품의 인지도 또한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홍보비와 동영상 제작비 등 최대 1,800만원까지 각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규모가 영세하여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많은 어업인과 수산물 제조·가공업체들에게는 이번이 놓칠 수 없는 좋은 기회이다.


지난 3월 1차 공모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오는 30일(금)까지 접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상품선정위원회를 거쳐 6개의 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첫 방송에서 판매 목표액의 80% 이상을 달성한 상품의 경우 공영홈쇼핑을 통해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수협중앙회는 지방에 위치하고 있어 이번 2차 공모내용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 수산물 제조가공업체를 위해 2차 모집공고 홍보용 리플렛을 별도로 제작하여 각 지역 조합과 수협은행 금융본부를 통해 배포해 많은 업체가 이번 2차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수협중앙회 판매사업부 관계자는 “공영홈쇼핑을 통한 수산물 판매는 2016년 280억 원을 달성해 116억 원이었던 2015년에 비해 두 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앞으로도 그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다”라고 하며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판로확대에 있어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므로 우수한 수산상품을 보유하고도 관련 경험이 부족하여 홈쇼핑사업 진출을 주저하고 있는 회원조합을 비롯한 많은 업체들이 이번 공모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관심 있는 조합, 어업인, 수산물 제조가공업체 등은 수협중앙회 판매사업부 온라인사업팀(02-2240-0126,012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