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7.05.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수산인한마음대회 남해서 열려
제6회 수산인의 날 기념 경남수산인 한마음대회가 지난 13일 경남 남해군 창선생활체육공원에서 어업인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남도수협조합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수협중앙회와 남해군이 후원한 경남수산인 한마음대회는 ‘풍요로운 바다, 꿈이 있는 어촌, 미래를 여는 경남수산인’을 주제로 열렸다.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바다모래 채취와 해상풍력발전소 건설 등 해양생태환경이 훼손되고 파괴돼 수산업의 지속가능성이 크게 위협받고 있다”고 전제하고 “더 늦기 전에 수산인들의 삶의 터전을 지켜내야 하고 바다를 온전히 보전해 자손만대에 물려줘야 한다”며 “우리의 간절함이 새 정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앞장서자”고 말했다.
 
강원 고성군수협 어업인 한마음 체육대회
강원 고성군수협(조합장 최영희)은 지난 13일 강원 거진읍 공설운동장에서 어업인과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어업인 한마음체육대회에는 윤승근 고성군수와 김영문 고성군의장, 최영희 고성군수협 조합장을 비롯한 어업인과 가족 등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체육행사를 즐기고 협동운동을 고취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수협 수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울산수협(조합장 오시환)은 지난 13일 방어진위판장에서 수산업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수산인의 날 기념행사와 수산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육상 및 수중정화 활동과 수산인을 주제로 한 홍보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미래수산업 퍼포먼스 등이 열렸다.
 
진해수협 2017년 진수장학금 수여식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은 조합원 자녀와 조손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수장학금을 수여했다.
진해수협이 해마다 수여하고 있는 진수장학금은 어촌발전과 어업인 권익신장으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고등학생 26명과 대학생 14명을 장학생으로 선정해 총 176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거문도수협 '제31회 풍어제' 열어
거문도수협(조합장 김효열)은 어선들의 안전조업과 출어선들의 풍어를 기원하는 '제31회 풍어제'를 지난 10일 개최했다.
이번 풍어제에서는 고두리 영감제, 용왕제, 거북제 등이 함께 열렸으며 거문도 뱃노래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거문도수협 풍어제는 역사적 고증을 통해 지난 1985년도부터 매년 음력 4월 15일 개최하며 어업인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기원하고 전래의 풍속을 되살려 향토문화를 전수하는 등 지역민 화합의 계기를 조성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