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7.02.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수협 초매식·풍어제 개최
마산수협(조합장 손영봉)은 지난 1일 새해 풍어와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초매식·풍어제를 개최했다. 이날 초매식과 풍어제는 마산수협 본소 3층과 위판장에서 손영봉 마산수협 조합장과 이주영(새누리당) 국회의원 등 유관기관·단체장, 어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여수수협 여수시에 1억 기부
여수수협(조합장 김형주)은 지난 9일 여수시에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2년 연속 1억원을 기부했다. 여수수협은 지난해 공격적인 상호금융 사업을 통해 2016년말 자기자본 412억, 당기순이익 84억원의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으로 경영실태평가 전 부문 1등급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전국수협 1위를 달성했습니다. 김형주 여수수협 조합장은 “앞으로도 여수수협은 조합원과 어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민 복지에 공헌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 인재육성기금 기탁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조합장 임영윤)이 지난 3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인재육성기금 500만원을 통영시에 기탁했다.
이번 지역인재육성기금 전달은 통영지역에 처음 지원한 것으로 앞으로 지역수산경제 발전을 위한 여타 수협들의 참여로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진해수협 초매식·풍어제 열려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이 지난 3일 진해구 속천위판장과 제덕위판장에서 각각 초매식과 풍어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동진 진해수협 조합장을 비롯한 수협 임직원들과 관내 시·도의원들이 참석해 새해 풍성한 수확을 기원했다.
김종환 창원시 해양수산국장은 “국내외적인 환경변화로 수산업이 힘들고 어렵지만 정유년 새해에는 모든 어업인들의 삶이 개선되고 소득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영수협 공제사업 목표달성 전진대회
통영수협(조합장 김덕철)은 지난 1일 통영 엔초비호텔에서 공제사업목표달성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덕철 통영수협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적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과 목표 조기달성 위한 결의대회 등을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