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장학금 수협장학관 모집 시작
상태바
수협장학금 수협장학관 모집 시작
  • 장승범
  • 승인 2017.01.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재단, 장학관 인원 110명으로 기존보다 2배 늘려

국내 유일의 어업인 복지전담기구인 수협재단(이사장 김임권)이 미래 수산인재 양성을 위해 수협장학생과 수협장학관 입사생 모집에 나섰다.


올해로 5번째인 ‘수협장학금’은 대학생 자녀를 둔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수산업과 어촌사회 발전에 기여할 차세대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된 수협재단의 대표적인 사업이다.


재단은 최대 98명의 어업인 자녀를 대상으로 1인당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지난 2014년 개관한 수협장학관의 입사생 모집도 시작했다. 예전과 다르게 입사생 지원자격을 어업인 자녀에서 수산인(수산물 유통업, 수산물 가공업, 어획물 운반업)자녀까지 확대해 모집인원을 기존의 2배수인 110명까지 늘려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협장학금의 모집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이며 수협장학관의 경우 재학생은 이번 달 20일, 신입생은 다음달 7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수협재단 관계자는 “국내 유일의 어업인 복지전담기구라는 역할에 맞게 어업인 및 수산인 자녀를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장학사업을 진행한다”며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많은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협재단 사무국(02-2240-0404, 0428) 또는 각 조합 지도과에 문의하거나 수협재단 홈페이지(http://www.shfoundati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