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
상태바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
  • 안현선
  • 승인 2016.07.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관광 활성과 여행객들이 보다 쾌적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에스케이텔레콤(SKT)의 T맵 목적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해수욕장별 방문회수 및 주변 관광 시설을 분석했고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해양수질 데이터 분석 등 수질평가를 통해 1차 평가를 진행했다. 이를 기반으로 해양 및 관광 관련 전문가들이 즐길거리, 볼거리 등의 요소를 평가해 20선을 최종 선정했다.

동막 해수욕장(인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활처럼 휘어진 해변은 물이 빠지면 끝없이 펼쳐진 갯벌이 드러나 조개, 칠게, 고둥, 가무락 등이 다양한 바다 생물들이 많이 잡혀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을 즐기기에 아주 좋다.

서포리 해수욕장(인천 옹진군 덕적면 서포리)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이곳은 사면이 100년이 넘는 노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고 완만한 경사와 넓이 300m 길이 3km의 넓은 백사장은 매년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곳이다.

춘장대 해수욕장(충남 서천군 서면 춘장대길 20)
해송 숲으로 둘러싸인 춘장대해수욕장은 1.5도의 완만한 경사와 맑고 잔잔한 수면이 특징이며, 중앙에는 광장이 있어 만남의 장소 등 문화활동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편리함까지 주고 있다.
경포 해수욕장(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 강문동 산1)
경포대 해변은 백사장이 1.8km에 평균 수심이 1~2m로 적당한 깊이와 완만한 경사 때문에 해마다 많은 인파가 찾아오는 곳이다. 해변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주문진 해수욕장(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강릉시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길이 700m, 9,608㎡ 의 넓은 백사장과 특히 수심이 낮아 가족 단위로 피서하기에는 좋은 곳이다.

낙산 해수욕장(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 59)
깨끗한 백사장과 얕은 수심, 다양한 편의시설, 빽빽이 들어선 송림, 그리고 주위에 자리한 명찰과 고적지로 인하여 많은 관광객 및 피서객이 찾고있는 관광명소로도 유명하다.

오산 해수욕장(강원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712-9)
오산해변은 백사장의 길이가 900m, 폭이 80m, 수심 1m 가량의 자그마한 해변으로 멍게, 해삼 등 싱싱한 해산물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으며 간혹 조개잡이도 즐길 수 있다.

망상 해수욕장(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6270-10)
연장 2km의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청정한 해수, 얕은 수심 등 동해안 해수욕장 중 가장 넓고 쾌적한 환경을 갖추었으며, 해수욕장 바로 위에는 오토캠핑장이 있어 자가용을 이용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송지호 해수욕장(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백사장 길이 2km, 폭 100m에 물이 맑고 깊이가 얕으며, 근처에는 죽도와 설악산이 있어 여러모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맹방 해수욕장(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평균수심 1~2m정도의 맹방해변은 맑은 물과 깨끗한 백사장, 울창한 송림을 보유하여 가족단위 피서지다. 또한 근처에 골프연습장이 있어 스포츠와 바캉스를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격포 해수욕장(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29-14)
격포 채석강과 적벽강 사이에 위치하여 채석강의 절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약 0.5km 길이의 백사장이 드리워져 있으며, 물이 맑고 경사가 완만해서 해수욕장으로서 좋은 자연 조건을 갖추었다.

가계 해수욕장(전남 진도군 고군면 금계리 153-3)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넓은 주차장과 샤워장,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자가용을 이용한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또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갯바위와 무인도가 많다.

외달도 해수욕장(전남 목포시 달동)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물놀이를, 부모들은 민박집의 푸짐한 밥상과 가족단위등반 및 산림욕을 즐길 수 있고, 연인에게는 탁 트인 해변이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산책로, 고풍스러운 한옥민박을 경험 할 수 있다.

돌머리 해수욕장(전남 함평군 함평읍 주포로 614)
돌머리해수욕장은 뒤편에 솔숲이 울창하여 경치가 아름답다. 또한 폭 70m, 길이 1㎞의 백사장이 있으며, 물이 맑고 수심이 얕다. 조수간만의 차를 보완하기 위해 인공 해수풀장이 설치돼 있다.

망양정 해수욕장(경북 울진군 근남면 망양정로 1016)
해수욕장 주변에는 무성한 송림이 있어 산책하기 좋으며, 주변이 아주 조용하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제155호인 성류굴과 불영계곡, 해안도로 등의 관광명소가 많아 관광을 겸한 피서지로 매우 이름 높다.

송정 해수욕장(부산시 해운대구 송정해변로 62)
수심이 얕고 파도도 잔잔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하며,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이나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느껴지는 번잡하고 화려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아늑하다.

구조라 해수욕장(경남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056)
구조라해수욕장은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물속까지 들여다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바다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찾아가기도 편리한 해수욕장이다.

설리 해수욕장(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수심 1m, 연평균 수온 18℃로 해수욕하기에 적당한 곳이다. 편의시설은 충분하지 않지만 한적한 이곳은 조용한 사색과 해수욕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여름철이면 아담한 풍경을 연출한다.

협재 해수욕장(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10)
조개껍질가루가 많이 섞인 백사장과 앞 바다에 떠 있는 비양도, 코발트 빛깔의 아름다운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숲이 한데 어우러진 풍광이 매우 아름답다.

곽지과물 해수욕장(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9길 29)
곽지해수욕장은 길이 350m, 너비 70m의 백사장과 평균수심 1.5m, 경사도 5~8도의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다. 이러한 조건때문에 청소년 수련장이 설치되고 단체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